꿈이란 무엇이든 될 수 있어!
행복한데 슬픈 영화 <싱 스트리트> 정보
- 감독: 존 카니
- 장르: 드라마, 뮤지컬
- 개봉: 2016.05.19
- 출연: 페리다 월시-필로, 루시 보인턴, 잭 레이너, 마크 맥케나, 마리아 도일 케네디
- 평점: ⭐️ 9.00
- OTT: 왓챠, 웨이브, 시리즈온
코너(페리다 월시-필로)는 전학을 가게 된 학교에서 모델처럼 멋진 라피나(루시 보인턴)를 보고첫눈에반하게 된다. 라피나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덜컥 밴드를 하고 있다는 거짓말을 한 코너는 급기야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제안하고 승낙을 얻는다. 날아갈 것만 같은 기분도 잠시, 코너는 어설픈 멤버들을 모아 ‘싱 스트리트’라는 밴드를 결성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이 담긴 음악을 만들기 시작한다. 첫 노래를 시작으로 조금씩 라피나의 마음을 움직인 코너는 그녀를 위해 최고의 노래를 만들고 인생 첫 번째 콘서트를 준비한다.
음악을 통해 희망을 찾는 영화 <싱 스트리트> 줄거리
1985년, 아일랜드 더블린에 사는 코너(페리다 월시-필로)의 가족은 돈이 부족하고 일자리가 없어 힘든 시기를 보낸다. 10대 소년이었던 코너는 음악을 좋아했지만, 집안의 돈 문제로 규율에 엄격한 크리스천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다. 그곳에서 그는 교장으로부터 곤욕을 당하고, 괴롭힘을 당하며 새 학교에 적응하지 못한다. 하지만 코너는 런던에서 잘 나가는 모델이 꿈이라는 라피나(루시 보인턴)라는 여자를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되면서 점차 활기를 찾아간다. 하지만 라피아는 범생이 느낌의 코너에게 관심이 없었다. 코너는 그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밴드를 하고 있다며 뮤직비디오 출연해 줄 수 있냐는 말로 그녀의 환심을 산다. 라피나의 승낙과 동시에 발등에 불이 떨어진 코너는 급하게 밴드를 함께 할 친구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그 당시 유행했던 음악을 따라 하며 연습에 매진하다가 점차 자신들만의 노래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다행히 코너에게는 로큰롤의 정신을 가르쳐줄 멋진 형 브렌든(잭 레이너)이 있었다. 코너만큼이나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던 브렌든은 코너에게 커버곡과 함께 오리지널 곡을 부르는 것에 대한 조언을 해주게 되고, 코너는 자신만의 색이 담긴 노래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후 뮤직비디오에 라피나가 출연하면서 둘 사이는 가까워진다. 새로운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바닷가로 향한 밴드 멤버들과 라피나. 바다에 빠지는 척만 하면 되는데 진짜 바다에 뛰어든 라피나의 행동에 코너는 망설임 없이 그녀를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다. 왜 그런 무모한 짓을 했냐고 묻자 라피나는 작품을 위해서라면 적당히는 안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 순간 라피나와 첫 키스를 하게 된 코너.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왔을 때 집안 분위기가 심상치 않음을 깨닫는다. 엄마는 바람이 났고, 아빠도 엄마가 바람피우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다음날 학교 강당에 붙어있는 디스코 포스터를 보고 코너는 '싱 스트리트' 밴드로 공연을 하기로 결정한다. 축제를 앞두고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 위해 모이지만 라피나는 나타나지 않았고, 그녀가 없는 상태로 뮤직비디오를 찍게 된 코너. 촬영이 끝난 후 라피나를 찾아가지만 그녀는 이미 런던으로 떠났다고 한다. 코너는 최악의 상황 속에서 더욱 라피나를 그리워했고, 그녀의 기숙사 근처를 배회하다 그리도 그리워하던 라피나를 마주하게 된다. 그녀는 남자친구를 따라 런던으로 갔지만 그의 거짓말을 알게 되고 다시 아일랜드로 돌아온 것이다. 최악의 상황에서 다시 최고의 상황을 만들기 위해 코너는 라피나와 함께 만든 곡을 들고 런던으로 가 레코드 계약을 하기로 결심한다. 학교 축제일. 뜨거운 반응 속에서 '싱 스트리트'는 노래를 부른다. 라피나를 생각하면서 쓴 곡 'To Find You'를 통해 결국 그녀의 마음을 얻게 된 코너. 두 사람은 공연이 끝나자마자 형의 도움으로 항구로 향한다. 조그만 배를 탄 코너와 라피나는 자신들의 꿈을 위해 비바람과 거센 파도에 맞서 런던으로 떠난다.
명곡만 모아 놓은 <싱 스트리트> OST
- Drive It
- Model
- Beautiful
- On My Way
- Girls
- Boots On The Other Foot
- Never Going Back
- Lights